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토목기사가 어렵다면 건설재료기사? 건재 합격수기

본문

안녕하세요! 늦었지만 건설재료 시험기사 합격 후기 전할려고 글을 쓰고 있어요~

산업기사 밖에 없던 저로써는 기사를 따는 의미가 컸었는데요!

토목 산업기사가 있었고 또한 급한게 기사여서 건재기사를 급하게 땄던 기억이 있습니다.

 

토목, 건재, 콘크리트를 비교하면

난이도는 토목>콘크리트>건재 인거 같고(콘크리트 실기가 건재보다 좀 더 어려워요~!)

사회에서 활용도는 토목>건재>콘크리트예요.

 

그래서 점수도 높지 않고 어차피 자격증이라는게 60점으로 통과하나 100점으로 통과하나!

똑같다는거 아시죠!?

저는 이날 오전에 필기를 보고 오후에 타종목 산업기사 필기를 봐서 기간도 짧았지만 하나에 집중하지 못했어요!

 

점수는 삐리해요~!!

 

만약 이글을 보시고 처음 자격증을 따시는 분이라면 절대 네버~! 망설이지 말고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.

절대 겁먹지도 마세요! 떨어지면 1년에 같은 과목으로 대부분 3번씩 볼 수 있고!

기사급은 반복만 하면 노력하면 딸 수 있어요~!

 

 

 

모든 국가자격시험은 매회차 60%는 과년도에서 내는거 같고, 반복을 많이하고 또 반복을 할 수 있는 환경을

만들어줘야 더 단기간에 딸 수 있는것 같아요~

예를 들어 책을 들고다니기 무거우니까~! 3000원 투자해서 분철을 꼭해서 기출문제만 얇게 들고 다닌다던가

A4용지에 외워야 될 것만 필기나 프린트해서 들고다니시면 편하실 겁니다!

 

이것 저것 따보니까 쓸모 없는 자격증은 없으며, 언젠가 한번은 쓰인다는걸 겪어봐서 모두 어차피 TV보며 지나갈 시간에 하나라도 더 취득 하셨으면 좋겠어요! 모두 득증득증하세요!

댓글 영역